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 살집’ MC 고종완, 24일 방송서 ‘전세 이어 월세 상승폭 둔화’ 요인 진단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11-22 15:47 KRD7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매일경제TV #고!살집 #MC
NSP통신-▲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MC 고종완 원장(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매매·전세 급락 이어 월세 상승폭도 둔화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진단을 해본다.

부동산 전문가인 고 원장은 오는 24일 방송될 ‘고! 살집’에서 고금리 탓에 역대급 집값 하락세가 계속되면서 월세 선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지만 가격 상승세는 매매와 전세에 이어 약세 조짐을 보이고 있는 부동산 시장을 분석해 전할 예정이다.

또한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이주 수요 자체도 자취를 감췄다는 시장의 반응과 관련해서도 금리인상의 초기 여파는 전세기피, 월세선호 현상이나 결국 전세가격이 하락하면 월세도 안정화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내놓을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앞서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10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월세가격지수는 0.05% 상승해 0.22% 상승을 기록했던 지난 7월 이후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이는 2020년 5월 이후 2년 5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다.

한편 고종완 원장이 방송인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와 MC 호흡을 보이고 있는 ‘고! 살집’은 한주간의 이슈를 다루는 ‘돈부자’ 코너와 함께 시청자들의 고민상담을 진행하는 ‘살집 팔집 상담소’ 그리고 ‘슬기로운 주거생활’ 등 부동산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