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목포권 미래 발전 전략 특강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2-11-23 11:03 KRD2
#목포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문명의 대전환기, 우리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NSP통신-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특강 (윤시현 기자)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특강 (윤시현 기자)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권 미래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명사 초청 특강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학생회와 사단법인 남도사회문화관광연구원이 주최해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을 초청해 ‘문명의 대전환기, 우리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제목으로 휴먼서비스학과 학생, 학계, 언론, 시민단체,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최영수 휴먼서비스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남권의 통합과 미래 발전전략을 위한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하여 서남권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G03-8236672469

특강에 나선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문명의 대전환 기하급수적인 인구 변화와 지식의 폭발적 증가 등을 분석하면 새로운 리더의 필요성을 제시하면서 강의를 시작했다.

이은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에서는 모든 것이 연결되고 보다 지능적인 사회로의 진화를 기술혁신과 인공지능, 신경망구조, 과학기술 등을 세부적으로 분석해 전달했다.

NSP통신-세한대학교 특강 (윤시현 기자)
세한대학교 특강 (윤시현 기자)

또 기후변화와 ESG경영과 관련 최근 이어지고 있는 한반도를 비롯한 지구와 환경의 변화와 대응, 탄소중립 환경, 순환경제, 수소경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일컫는 ESG경영을 설명했다.

고 원장은 다음 소제로 기술혁명시대에 필요한 가치를 통해 공감과 소통 공유와 협력, 나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협력하는 리더에서는 협력이 최고의 생존 방식이라는 주장을 펴며, 협력을 통해 만들어가야 할 미래의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제를 해결하는 리더란에서는 한류 열풍과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문화정책을 예로들어, 지식의 대통합-통섭 융합이란 용어를 소개했다.

‘어떻게 창의력을 키우나’라는 질문의 주제 강의를 통해 통섭 융합이란 용어를 소개하고, 창의력 창의적 사고의 발현 과정 등을 분석해 제시했다.

고석규 원장은 강의 결론부에 접어들어 지방소멸이란 주제를 꺼내들어, 위기의 지방인구 소멸 등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어 일등 도시 무안반도의 꿈에서-문화로 우뚝서는 해양 국가라고 명명했다.

이어 바다를 지배하는 해양국가의 꿈을 실현하는 지역으로 해양문화를 이용해 같이 잘사는 무안반도를 만드는 일에 모두 협력하자는 결론을 통해, 서남권의 통합과 미래 발전전략을 제시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