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10주년 기념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1-25 12:04 KRD7
#라이엇게임즈 #문화재지킴이10주년 #신바람탈샤코의선물 #이벤트진행
NSP통신-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

샤코는 한국 플레이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L 챔피언으로, 북미 등 타지역에서는 ‘한국의 비밀 병기’로 불린다.

이에 착안해 라이엇게임즈는 2012년 한국 문화를 반영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출시한 후 해당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 수익을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하는 이유다.

이번 이벤트는 LoL의 대표적 한국 스킨으로 꼽히는 신바람 탈 샤코가 라이엇게임즈의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동참한 플레이어에게 맞춤 선물을 나눠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내 LoL 클라이언트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관한 퀴즈를 푼 플레이어에게는 하회탈을 쓴 신바람 탈 샤코 아이콘이 지급된다.

라이엇게임즈의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와 환수에 성공한 국외소재문화재에 관한 내용이 퀴즈로 등장하는 만큼 특별 아이콘도 얻고 문화유산에 대한 애정도 키우는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또 소환사의 협곡 일반, 랭크 모드를 즐긴 플레이어에게는 누적 플레이 타임에 따라 선물로 주어진다.

특별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LoL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문화재 또는 지킴이로 3행시를 지어준 플레이어에게는 추첨을 통해 범죄도시 악몽 샤코와 암흑의 별 샤코 스킨 중 하나가 지급된다.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추가 소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구기향 사회환원 홍보 총괄은 “라이엇 게임즈가 놀이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지난 10년간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던 건 모든 행보에 동참해주신 플레이어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플레이어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