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약, 바이오회사들 새해들어 새 각오 다짐...대표이사 교체도

NSP통신, 이준석 기자, 2023-01-04 11:53 KRD2
#한미약품 #휴온스 #동아제약 #대한뉴팜

한미약품 50주년 맞아 경영슬로건 선포...대한뉴팜은 대표이사 교체...동아제약은 사회적책임 강조

(서울=NSP통신) 이준석 기자 = 새해들어 제약 바이오회사들이 새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대표이사를 교체해 새로운 출발을 예고하는 회사도 있다,

국내 유력제약그룹인 한미약품그룹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경영슬로건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를 선포했다,

송영숙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창조와 도전, 혁신으로 이어진 한미약품의 반세기 역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한미의 새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돼 달라‘고 그룹사 전 임직원에게 주문했다.

G03-8236672469

송 회장은 이어 "지난 반세기가 임성기 선대 회장의 역사였다면, 앞으로 다가올 반세기는 한미약품그룹 임직원이 만들어가는 새 역사로 기록돼야 한다 "며 "한미의 새 시대가 열리는 2023년, 임성기 선대 회장을 뛰어넘기 위해 다 함께 힘을 내보자 "고 독려했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도 지난 2일 그룹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했다.

이날 온라인 시무식에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를 비롯해 18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시무식은 지난해 그룹 10대 뉴스와 휴온스그룹 중장기전략, 윤성태 회장의 신년사와 격려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다.

휴온스그룹은 기업비전인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으로의 힘찬 도약을 위해 2023년 경영방침 H.O.P.E(Harmony  시너지 극대화, Overcome 위기 극복, Pinpoint 선택과 집중, Efficiency 경영효율화)를 제시했다.

제약을 중심으로 에스테틱, 건기식, 보툴리눔 톡신 등 다양한 분야의 시너지로 안정적인 성장세와 실적 경신을 달성하며, 프로의식에 기반한 실행과 빈틈없는 매니지먼트로 위기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미래 성장을 위한 선택과 집중에 무게를 둬 중장기 비전에 부합하는 사업, 연구개발에 핵심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효율화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전략이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는 그룹 매출 1조 조기 달성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천명했다.

동아제약 그룹은 사회적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동아쏘시오그룹의 철학이며, 변함없는 목표 "라며 "사회적 책임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각자의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무책임한 태도와 대응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존재하는 이유와 목적을 잊는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각자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며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대한뉴팜은 이원석 부사장이  1 월 2 일자로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원석 사장은  1977 년생으로 , 2004 년도에 입사해 해외사업팀 , 재무팀 , 경영관리팀 등을 거쳐 작년까지 경영관리본부 부사장직을 역임했다. 대한뉴팜은 의약품및 동물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 바이오신약 ,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다양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 또한 반려동물 제품 개발을 수년 전부터 준비해왔으며 올해  8 개 품목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NSP통신 이준석 기자 junseok387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