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 살집’ 임민소, 20일 ‘분양규제 완화에도 미분양 우려 확산’ 이슈 진단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1-20 17:18 KRD7
#임민소 #아나운서 #고!살집 #돈부자 #매일경제TV
NSP통신-▲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코너 ‘돈부자’는 이번 주 방송을 통해 분양규제를 느슨하게 풀었음에도 미분양사태가 우려되고 있는 아파트 시장에 대해 요인은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오늘(20일) 오후 방송될 ‘돈부자’ 코너에서는 진행자인 임민소 아나운서가 한 주간의 주요 부동산 이슈를 뉴스형태로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임 아나운서는 이날 방송에서 첫 번째 이슈로 ‘둔촌주공 1400가구 미계약, 분양규제 완화에도 미분양 우려 확산’을 꼽고 연초 부동산 시장의 초미의 관심사였던 둔촌주공 분양 계약률이 70%에 그쳤다는 소식과 함께 통상 3~4일인 계약 기간을 2주로 대폭 늘리고 마감 당일까지도 저녁 늦은 시간까지 추가 접수했지만 미계약 물량이 1400가구에 달한 상황에 대해 설명한다.

G03-8236672469

또 예비 당첨자 계약이 실시되면 계약률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나, 정부가 대대적인 규제완화 혜택까지 더해진 상황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 재건축 단지에다 입지적 강점까지 뛰어난 이 아파트의 분양 결과는 다른 분양 단지까지 상황을 어렵게 할 수도 있다는 시장의 커쳐가는 우려감에 대해서도 전해준다.

또한 그는 부동산 전문가로 프로그램 MC인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에게 대대적인 분양 규제 완화에도 이같은 대규모 미분양이 발생하게 된 요인에 대해 속시원한 설명을 부탁해 들어본다.

‘돈부자’는 시청자들에게 한 주 동안 관심도가 컸던 부동산 이슈들을 뉴스형태로 전하는 ‘고! 살집’ 대표 코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 아나운서가 부동산 주요이슈를 소개하면 MC 고 원장이 바통을 넘겨 받아 이를 상세히 분석하게 되고, 공동 MC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해당 이슈를 알기쉽게 정리해 시청자에게 전달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