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1-30 12:09 KRD7
#KT알파(036030) #위치기반채식커뮤니티 #채크인

커머스 몰, 구독 멤버십 등 서비스 확장하며 채식 전문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

NSP통신- (KT알파)
(KT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 KT알파(대표 정기호)가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다. 채크인은 챌린지, 모임 등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 쉽고 재밌게 채식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또 리워드(보상) 형태의 에코포인트를 부여·사용하는 등의 재미 요소를 더해 채식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G03-8236672469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그동안 운영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함께 하는 채식 경험 ▲위치 기반 서비스 ▲ 소통 커뮤니티 확장 등 채식인의 니즈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층 강화된 기능을 추가해 출시됐다.

특히 ‘내 주변’은 위치 기반 커뮤니티 기능으로 대표적으로 모임 기능이 있다. 원하는 지역 설정 후, 채식 단계·성별·나이대 설정을 통해 모임 생성이 가능하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비건 레스토랑 및 카페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내 지도가 연동되어 식당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KT알파 정기호 대표는 “커머스 역량 및 강점을 토대로 채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친환경 비건 식품 및 제품을 유통하는 커머스몰, 충성 고객을 위한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