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교수, 한부모가정에 2백만 원 상당 현금·물품 기부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2-03 15:02 KRD7
#권영찬 #개그맨 #교수 #한부모가정 #기부

3일 한부모가정사랑회 측에 전달

NSP통신-▲개그맨 권영찬 교수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개그맨 권영찬 교수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방송MC로 활동 중인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가 한부모가정에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3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자신의 강연료와 방송 출연료 외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개인 채널 ‘권영찬TV’ 수익금 등을 모아 마련한 200만 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기저귀)을 이날 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 황인숙)에 전달했다.

앞서 권 교수는 지난달 한부모가정사랑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G03-8236672469

권 교수는 “국내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한부모가정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한부모가정사랑회에 대한 기부와 후원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최근 접했다”면서 “영유아를 둔 한부모가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현금과 기저귀, 젓병, 치발기 등 물품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사랑회 운영봉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난 2014년부터 이 곳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부터는 매달 5만 원의 약정기부를 진행 중이며, 기회가 닿는대로 현금과 물품 기부하고 있다. 특히 팬데믹 코로나 시국에서는 한부모가정사랑회로부터 한부모가정에 마스크가 부족하다는 연락을 받고 총 30만 매의 마스크를 후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한부모가정을 위한 행사에 MC 재능기부는 물론, 디케이소울 등 뜻을 함께 할 가수 섭외도 직접 맡기도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매일경제TV ‘고! 살집’ 메인 MC로 매주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또한 총 구독자 12만9000명을 돌파한 ‘권영찬TV’의 운영과 진행을 맡아 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