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크로니클 TGS서 호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06 10:53 KRD7
#컴투스(078340) #크로니클 #TGS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타이페이 게임쇼(TGS) 2023에서 대만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었다.

크로니클은 대만의 게임 전시회인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를 필두로 본격적인 해외 공략을 시작했다. 대만은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에 있어서 교두보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는 나흘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컴투스의 크로니클 부스 역시 현지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알리는 시연존 등으로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특히 지난 4일 현지 모델로 선정된 대만 인기 치어리더 ‘준준(峮峮, QunQun)’이 부스에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더불어 크로니클 개발진도 부스에 방문해 현지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은재 총괄 개발 PD는 직접 무대에 올라 전략성과 수동 전투 등 크로니클만의 차별점, 대만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 등을 전했으며, 송수진 원화가도 직접 일러스트 드로잉 시연을 펼쳐 크로니클 캐릭터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전달했다.

이외 컴투스는 방문객을 위해 소환 챌린지와 사전예약 프로모션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굿즈를 제공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환형 RPG로, 2022년 8월 국내, 11월에 북미에 출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12월엔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10여 개 이상 언어 대응 등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컴투스는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를 시작으로 크로니클의 성공적인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