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홈플러스, 아시아 최초로 아프리카 바나나 소싱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4-02 15:05 KRD2
#홈플러스 #아프리카 바나나 #마타누스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수입과일의 산지가 변하고 있다. ‘바나나’ 하면 동남아산 바나나가 먼저 떠올랐지만 홈플러스가 이번에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아프리카산 바나나를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3일부터 영등포점, 강서점, 부천상동점 등 20여 개 점포에서 아프리카 바나나 판매를 시작한다.

홈플러스가 아프리카 바나나를 소싱한 이유는, 바나나의 대표 산지인 필리핀이 지난해 태풍·폭우 등 자연 재해를 비롯해 3~6월은 전 세계적으로 바나나의 수요 증가로 인해 필리핀산 바나나의 가격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NSP통신-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아프리카 전통의상을 입은 모델들이 아프리카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아프리카 전통의상을 입은 모델들이 아프리카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이에 홈플러스는 새로운 바나나 소싱처를 개발해 ‘아프리카산’을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으로 마타누스카 모잠비크 주식회사(Matanuska Moçambique Limitada)와 연계해 직소싱하여 선보이게 되었다. 마타누스카는 2010년부터 A급 바나나를 전 세계 9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아시아 국가로는 올해 처음 한국에 수출한 케이스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아프리카 바나나는, 사막기후로 인해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 일반 바나나보다 식감이 뛰어나고 당도도 높다. 또한 관계수로를 통한 선진 농법 도입으로 상품의 품질이 좋고 상대적으로 낮은 인건비 및 물류 최적화를 통해 기존 업계에서 판매하는 동남아산 바나나보다 2~30% 저렴하다. 아프리카 바나나의 가격은 송이당 4000원이다.

G03-8236672469

남성민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아프리카 바나나는 가격과 품질 면에서 어느 것 하나 뒤쳐지지 않을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를 것이다”라며 “세계 이상 기후와 물량 공급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산지의 과일을 소싱해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