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IBM, 개인 맞춤형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실버팝’ 인수 최종합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4-11 18:26 KRD7
#IBM #실버팝인수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IBM은 클라우드 기반 개인 맞춤형 마케팅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인 실버팝(Silverpop) 인수에 최종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IBM은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업 마케팅 담당자에게 양질의 정성적 분석 능력을 제공해 기업들은 소비자 대상으로 1인 맞춤형 서비스와 브랜드 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인 인수조건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번 인수는 2014년 2분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실버팝은 제공자의 동의 하에 소셜 미디어, 웹, 이메일, 모바일 등 기업 내외부로부터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정보에 따라 고객 프로필을 생성, 분석해준다.

특히 디지털 행동에 기반해 1인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즉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버팝의 솔루션은 기존에는 소수의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만 이뤄질 수 있었던 B2B 형 맞춤형 마케팅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B2C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한다.

IBM은 실버팝 인수로 고객 기반을 한층 더 확장해 전 세계 50여 개국 8000개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마쯔다(Mazda), 스토니필드 팜(Stonyfield Farm), AMD 같은 주요 기업들이 기업간 거래와 소비자간 거래에 실버팝을 활용하고 있다.

IBM의 그레이그 헤이먼(Craig Hayman)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실버팝 인수는 고객 중심의 조직실현을 지원하는 IBM의 역량을 크게 강화한 것”이라며 “업종과 규모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마케팅, 전자 상거래, 고객 서비스 종사자들은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의 브랜드 경험 및 핵심 가치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