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터파크 다이나믹 프라이스, 상품 구성 대폭강화 최저가 수준 판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4-18 09:46 KRD2
#인터파크(035080) #다이나믹 프라이스 #고객참여 #가격결정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인터파크는 지난 16일부터 ‘다운 투 제로(Down to Zero)’ 가격 배틀 서비스 ‘다이나믹 프라이스’를 기존 1일 1종의 상품에서 1일 10종의 상품들로 대폭 강화해 당일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이나믹 프라이스는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직접 가격을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가격 결정 서비스’로 매일 다른 시간으로 구간을 설정해 구간 내 가격 상승률 및 하락률을 결정, 구간 내에 고객들의 구매가 없으면 가격이 내려가고, 구매가 발생하면 가격이 상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당일 자정까지 구매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최종 ‘0원’에도 구매 가능하다. 단 인터파크 회원 ID 한 개당 10개의 상품들 중 하나의 상품만 구매 가능하다.

NSP통신-다이나믹 프라이스 (인터파크 제공)
다이나믹 프라이스 (인터파크 제공)

18일 다이나믹 프라이스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선글라스’로 유명세를 얻은 ‘프라다 원형 보잉 정품 선글라스(모델명-SPR09Q)’를 5개 한정수량으로 당일 인터넷 최저가 수준인 35만원의 판매시작가로 선보인다.

G03-8236672469

그 밖에도 ‘마크제이콥스 시계(모델명-MBM2526)’, ‘내셔널 지오그래픽 백팩’, ‘나이키 에어조던8 레트로’ 등의 트렌디한 패션 상품들부터 ‘후지 XF1 디지털카메라’, ‘소니 이어폰(모델명-XBA-20ip)’ 등의 전자기기 및 ‘고흐 명화 컬렉션’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을 한정수량으로 준비해 실속파 쇼핑족들의 치열한 가격배틀 경쟁이 기대 된다.

박혜련 인터파크 쇼핑 모바일사업팀 과장은 “이번 1일 10종의 상품 구성 개편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며 “이에 품목별로 고객들의 관심이 분산돼 구매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가격이 내려가는 서비스 특성 상 기존보다 할인율은 더욱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파크의 서비스 개편 이후 이틀 동안, 판매 당일 인터넷 최저가 수준 대비 최종 판매금액은 40% 이상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