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텔업계,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 ‘애도’…예정된 행사 등 취소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4-18 21:22 KRD7
#호텔업계 #진도여객선침몰 #호텔업계애도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에 빠진 가운데 호텔업계도 예정돼 있던 행사를 연기 및 취소해 애도에 동참하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오는 19일과 20일에 예정된 25개 와인 업체들과 진행하는 ‘와인페어-구름 위의 산책’을 잠정 연기하기로 확정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전 국민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아픔을 겪고 있어 행사를 미루기로 결정했다”며 “워커힐 임직원 모두 사고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진심어린 애도를 표하며, 실종자들이 무사히 구조되기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한 26일과 27일에 예정돼 있던 ‘비어페어’의 경우도 차주 월요일 회의를 통해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이번 사고에 대한 애도의 뜻으로 오는 4월 19일 토요일에 개최 예정이던 야외 마켓 ‘장(場, Jang)’ 행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회원 문자 발송을 통해 갑작스럽게 행사를 취소하게 된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하는 안내문을 내보냈다. 변경된 행사 일정은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아직 가족에게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실종자와 그 가족들의 상황을 매우 안타까워하는 한편 아침 미팅마다 추가로 발생하는 사망자의 희생을 애도하며 회사 내 다소 무거운 침묵이 흐르고 있다.

향후 컨벤션 센터에 예정돼 있던 컨퍼런스나 행사 스케줄 또한 잠정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행사 관계자들이나 호텔 지배인들도 세월호 사건을 가슴 깊이 안타깝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호텔 내에서도 흥겨운 행사나 이벤트의 진행을 조심하고 있는 실정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