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외환은행, 필리핀 진출기업 위한 ‘2014 필리핀 투자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4-23 11:34 KRD7
#외환은행 #필리핀진출기어 #필리핀투자세미나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은 오는 24일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주한 필리핀 무역투자진흥국’과 공동으로 ‘2014 필리핀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필리핀 통상산업부의 그레고리 도밍고 장관과 폰시아노 마나로 차관이 참석해 최근 강한 내수시장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필리핀에 대한 투자 유치를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필리핀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 및 개인투자자들에게 필리핀에서의 비즈니스 기회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필리핀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국내 시중은행 중 단독으로 이번 투자세미나를 개최하는 외환은행은 필리핀 진출을 꾀하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현지 투자 환경 소개와 해외 직접 투자 시 외환은행이 지원하는 서비스 및 필리핀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연계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필리핀에 마닐라와 클락 두 곳의 지점을 보유 중인 외환은행은 현지 네트워크와 전문화된 수출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이 필리핀에 진출할 때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지난해 2월 설립된 ‘외환은행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는 그 동안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컨설팅을 제공해 이들의 안정적인 해외 조기정착을 지원해 왔다.

이번 ‘2014 필리핀 투자 세미나’를 계기로 외환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중 최다인 23개국 91개 해외 네트워크와 해외 금융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직접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