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위, 2014년 ‘굿게이머그룹’ 제1기 발대식 개최…게임물모니터링 등 진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7-11 17:07 KRD7
#게임위 #굿게이머그룹 #게임물모니터링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설기환, 이하 ‘게임위’)는 11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올바른 게임이용문화 정착 및 게임이용자 참여를 통한 게임물 사후관리 체계를 마련하고자 굿게이머그룹(Good Gamer Group(이하 ’GGG')) 제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GGG시범사업은 공공주도의 게임물관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게임이용자 스스로에게 불법게임물로 인한 폐해의 경각심을 느끼게 하고자 진행하는 첫 시범사업으로 7월부터 시작한다.

현재 15개 오픈마켓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및 1개 등급분류민간위탁기관의 활동으로 약 93만여 건의 게임물이 시장에 유통됨에 따라 효율적인 사후관리 체계의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G03-8236672469

이에 게임위는 내부의 모니터링 인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등급분류의 적정성을 이용자 입장에서 판단하게 해 등급분류제도의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이용자에게 게임물 모니터링 기회제공하기 위하여 GGG시범사업을 준비했다.

1기 굿게이머로 선발된 83명 학생들은 전문인력의 게임물모니터링 교육을 이수한 이후, ▲ 오픈마켓 게임물의 등급적정성 모니터링, ▲ 불법유통 게임물의 신고, ▲ 게임이용 보고서 작성 및 제출, ▲ 정기적인 게임이용자 간담회 참여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게임위는 굿게이머 활동보고서 등을 바탕으로 불법여부 판단 및 사후조치 등의 업무를 진행하여, 실질적인 게임물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게임위는 굿게이머로 활동한 학생에 대해 봉사점수를 인정하고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포상해 우수한 인력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게임위는 1기 굿게이머의 활동이 종료되면 굿게이머 활동평가와 GGG시범사업 성과분석을 거쳐 연령별, 지역별, 직업별로 그 대상 범위를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