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고교생 초청 체험형 입시설명회 ‘큰 호응’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17 20:59 KRD7
#전북대

17~19일 1만여 명 참여…전 학과 부스 설치해 전공체험

NSP통신-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고교-대학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한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도내 고교생들과 교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한 학과 체험 및 입시설명회가 17일 진수당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 듣는 입시설명회에서 탈피해 고교생들이 직접 진학을 원하는 학과에 대한 정보를 체득한다.

이어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채로운 체험형 입시설명회다.

G03-8236672469

행사 첫날 전북대 전체 학과들의 부스가 설치된 진수당 1층에는 고교생과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교사들의 발걸음으로 북적였다.

학생들은 저마다 관심 있는 학과 부스를 찾아 다양한 정보를 체득했고 입시상담 및 캠퍼스투어 등을 통해 대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진학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진학담당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설명회 자리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북지역 132개 고교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1만여 명이 참여한다.

NSP통신-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북대에서는 입학본부와 12개 단과대학 전체 학과가 부스를 설치해 전공체험과 맨투맨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학 계열로 진학을 하고 싶어한다는 한 고교생은 “막연히 공대쪽으로 진학을 하려고 생각했는데 오늘 공학 계열의 여러 분야 학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 다양한 혜택이 많다는 정보를 접하고 전북대에 꼭 진학하고 싶어졌다”고 밝혔다.

특히 장학금이나 편의시설 등의 다양한 혜택이 많다는 안내를 듣고 전북대에서 꿈을 펼쳐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한상언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학과소개와 입시설명회를 병행함으로써 우수인재 발굴 및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고교 교사들과 학생, 학부모들이 우리대학을 좀 더 가까이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