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건설, 친 한국기업 정서 앞장…이라크 건설현장 현직직원 자녀 수술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7-18 11:36 KRD7
#한화건설 #이라크신도시 #헌직직원수술지원
NSP통신-한화건설 이라크 주민친화팀의 김세홍 팀장이 회복 중인 티바양과 이브레삼씨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건설 이라크 주민친화팀의 김세홍 팀장이 회복 중인 티바양과 이브레삼씨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현장에서 근무 중인 현지직원,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씨가 골수염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인 딸 티바양이 진료를 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이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지직원 자녀의 골수염 수술을 지원하는 등 이라크 내 친(親) 한국기업 정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 이라크 현장의 현채직 직원,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37)씨의 다섯째(6남매중) 딸인 티바(5)양이 골수염으로 ‘다리를 절단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접한 한화건설이 계열사인 한화/무역과 협력해 치료를 지원키로 한 것.

G03-8236672469

현재 죽은 뼈와 염증을 제거하고 소실된 뼈를 복원하는 3차례의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티바양은 8월 초 목발없이 걸어서 퇴원이 가능할 예정이다.

수술을 집도한 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 정형외과 조재호 교수는 “티바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새 뼈만 정상적으로 자란다면 다시 걸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문석 전무는 “아메르씨는 평소 이라크 비스마야 현장에서도 성실하고 솔선수범하게 근무해 직원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았다”며 “티바양이 다시 걸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앞으로도 한화건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라크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티바양의 아버지인 아메르씨는 “이라크에서 신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한화건설과의 인연 덕분에 한국에서 치료비 걱정없이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며 “따뜻한 도움을 주신 한화건설과 한화/무역, 아주대병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현재 이라크에서 우리나라 해외건설 사상 최대 규모(10만 세대)의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이라크 현지에 주민친화팀을 운영해 인적·문화교류 및 의료봉사 등 다양한 대민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이라크 국민들에게 친 한국기업 정서를 심어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한화/무역은 아주대병원과 해외병원사업 공동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해외병원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회복 중인 티바양과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회복 중인 티바양과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