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 진행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21 11:44 KRD7
#우리금융(053000) #이순우 #서울시 #다문화 #합동결혼식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19일 우리금융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2014 우리웨딩데이’를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합동결혼식은 서울시와 함께 했다. 이날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 사정 등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총 5개국 출신 다문화 가족 10쌍의 결혼식이 이뤄졌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예식, 피로연, 신혼여행 등 관련 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인 이순우 회장은 주례를 맡아 하객 400여명과 함께 결혼을 축하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상 축하 메시지가 소개됐고, 합동결혼식을 올린 신랑 신부의 자녀 7명이 결혼 축가를 부르기도 했다.

G03-8236672469

이순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주례사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차이는 이해와 공감으로 그 다름을 메우고, 서로 배우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더 큰 기쁨과 행복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사랑하길 바란다”며 “하객 여러분들도 열쌍의 신랑신부가 좋은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때로는 길잡이가, 때로는 바람막이가 되어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우리웨딩데이는 2월 서울시와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진행된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다문화자녀 부모나라 문화체험’,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등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