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레tv모바일, 모바일TV 큐레이션서비스 ‘올펀존’ 출시…인기 동영상 집합소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7-21 14:41 KRD7
#올레tv모바일 #모바일tv #올펀존 #인기동향상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이 큐레이션 서비스 ‘올펀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펀존은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동영상을 한 데 모아 보여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이곳에서 최신 영상을 로그인 없이 무료로 만날 수 있다.

회사 측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동영상을 소비하는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모바일TV에 특화된 서비스를 개발했다”면서 “화제의 동영상을 한 데 모아 손쉽게 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올레tv모바일은 모바일TV 서비스 중 유일하게 인터넷 방송 ‘팟캐스트’도 제공 중이다.

시사, 뉴스 채널부터 연애, 게임, 책 이야기 등 팟캐스트 채널 20여 개가 ‘아이블러그’를 통해 운영된다. 이외에 디스패치와 제휴해, 모바일TV에 특화된 연예뉴스 등 다양한 연예 관련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매주 ‘스타포착’,‘스타일&스타’, ‘스타 짤방’, ‘디스뉴스’, ‘뉴스부talk’ 등 7개 코너가 VOD로 제작돼 서비스된다.

박민규 모바일TV사업본부 본부장은 “실시간 방송, TV 다시보기는 물론이고, ‘올펀존’과 디스패치, 아이블러그 등 모바일 특화 콘텐츠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인기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보여줌으로써 ‘모바일 큐레이터’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