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1650명 수준 정기 인사이동 실시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24 13:33 KRD7
#신한은행 #인사이동 #승진 #글로벌원정대 #순환배치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신한은행이 23일 정기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신한은행의 이번 인사이동 주요 특징은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승진규모 확대(전년 동기대비 약 30% 가량 증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장기근무자 순환배치 지속추진 ▲은행 핵심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선발 확대다.

이번 인사이동은 1650명 수준이며, 직원들의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한 개인역량 향상을 위해 사업그룹간 이동을 확대했다. 또한 인사 담당자와 영업점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영업점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사항을 인사에 반영했다.

G03-8236672469

신한은행은 핵심사업 역량 강화 및 직무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연수 선발도 확대했다. 이를 위해 ▲창조적 자산운용 ▲우량 비외감시장 고객기반 확대 ▲비대면 영업강화 ▲글로벌 현지화 ▲은퇴시장 선도 등 5대 핵심사업 분야와 관련한 ‘글로벌원정대’를 선발했다.

이에 따라 선발된 직원은 3개월간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결과물을 제출한 후 최종 선발과정을 거쳐 해외에서 3개월간 선진금융을 벤치마킹 하는 기회를 갖는다.

신한은행은 이외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대비한 ‘특수언어권 어학연수’ 인력을 지속 선발하고 있으며, 기업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업금융전문가 과정’ 선발도 과거 대비 확대했다.

이번 인사이동은 연간 영업의 연속성 유지 차원에서 지점장을 포함한 부서장급의 이동은 최소화했으며, 인사 발령이 난 직원들의 영업점 및 본부 부임일은 28일이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