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P파리바카디프,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보 지분 85% 인수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30 17:07 KRD7
#BNP파리바카디프 #에르고다음다이렉트 #악사 #합작 #아시아권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BNP파리바카디프(BNP Paribas Cardif)가 악사로부터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의 지분 85%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에 따라 설립된 합작회사는 오는 9월부터 ‘BNP파리바카디프 손해보험’이라는 이름으로 보장성 보험상품을 출시한다. BNP파리바카디프는 2002년부터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을 통해 저축성 및 보장성 상품을 제공해왔다.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로 한국보험시장에서 투자를 확대한다.

이번 합작은 손해보험 분야의 활로를 모색중인 BNP파리바카디프의 아시아권 성장 계획을 반영했다.

G03-8236672469

자비에 길미노(Xavier Guilmineau) BNP파리바카디프 아시아 총괄대표는 금번 인수에 대해 “이번 합작은 우리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라 밝혔다.

요리스 디역스(Joris Dierckx) 한국 BNP파리바 대표는 “이번 합작은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한 우리의 의지를 입증하는 또 다른 예”라고 전했다.

한편 BNP파리바카디프는 아시아 시장에 16년 전 진출해 중국, 인도, 일본,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국에서 6개의 합작회사를 설립하며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