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마힌드라 그룹과 독점 공급 계약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8-13 17:20 KRD2
#알톤스포츠(123750) #전기자전거 #마힌드라 #독점공급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대표 박찬우)는 자회사인 알톤(천진)자전거유한공사를 통해 인도그룹 마힌드라 젠지(Mahindra Genze)와 북미지역(미국·캐나다)에 전기자전거를 독점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014년~2016년까지로 총 3년간 공급, 그 규모는 최소 미화 약 870만불 수준이 될 전망이다. 알톤스포츠 측은 올해 초 전기자전거 샘플을 공급했으며 몇개월 동안 마힌드라 젠지의 전문가들로부터 작은 부품에서부터 전체 설계까지 정밀한 검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딜립순다람(DilipSundaram) 선임 부사장 겸 마힌드라 코리아 대표는 “마힌드라 젠지의 품질 관리 팀은 알톤 스포츠의 제품이 세계적 수준이라고 판단, 이를 북미 시장에 소개한다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에 대한 투자와 마힌드라의 한국 기업들의 국제 무대 진출 도모에 있어 무한한 잠재력을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이스타 26S (알톤스포츠 제공)
이스타 26S (알톤스포츠 제공)

이번에 수출하게 된 전기자전거는 국내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는 2014년형 이스타 26인치 모델로 북미대륙에서는 마힌드라 젠지의 상표로 선보이게 된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자전거 프레임에 내장, 국내 특허를 취득한 초기모델을 좀더 개선한 제품으로 배터리를 다운튜브의 측면에 탈부착하도록 해 편리성과 심미성을 높였으며, 방수기능도 크게 개선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함께 배터리는 삼성SDI의 제품을 적용해 안정성과 용량을 향상시켰다. 주행방식은 ‘PAS방식(Pedal Assist System: 페달을 밟는 힘을 감지해 모터가 작동)’과 ‘Throttle 방식(스쿠터처럼 핸들바에 장착된 가속레버를 돌려 주행)’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박찬우 알톤 스포츠 대표는 “이번 마힌드라와의 계약은 알톤 스포츠에게는 큰 도약의 기회이며 최근 떠오르고 있는 도시적 라이프 스타일에서 전기 자전거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힌드라 그룹은 자동차, 농기계, 정보기술(IT), 항공우주산업, 금융, 무역, 부동산, 레저 등 다양한 영역에 계열사를 두고 있는 인도의 상위권 그룹이다. 특히 마힌드라 미국 법인(Mahindra USA)에서 생산되는 트랙터는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 또한 마힌드라 젠지는 최근 전기이륜차를 세계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