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손흥민·최민식·전현무·유재석·정은지 등 아이스 버킷 챌린지 속속 동참 ‘훈훈’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4-08-20 21:08 KRD7
#아이스버킷챌린지 #손흥민 #최민식 #유재석 #전현무
NSP통신- (해당 SNS 및 동영상 캡쳐)
(해당 SNS 및 동영상 캡쳐)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축구선수 손흥민(레버쿠젠)과 배우 최민식, 방송인 전현무 등 스타들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잇따라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인물이 3명의 동참자를 지목하게 되고, 선택된 인물은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마친 인증샷(영상)을 SNS에 공개해야 한다. 하지만 이를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경우에는 100 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토록 하고 있다.

G03-8236672469

손흥민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은 지난 19일(한국시간) 이 캠페인에 참여한 절친 톨가이 아슬란(24. 함부르크SV)으로 부터 지목받아 이뤄졌다.

손흥민의 얼음물 샤워 장면은 톨가이 아슬란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됐으며, 해당 영상에서 그는 스스로 얼음물을 준비해 곧바로 자신의 머리 위에 쏟아 부으며, 괴성을 지른 뒤 시원하다는 듯 엄지를 치켜 세웠다.

20일 영화 ‘루시’ 국내 개봉을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의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최민식도 앞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그룹 JYJ 김준수의 지목을 받아 얼음물 샤워 인증샷을 공개했다.

최민식이 욕실에서 얼음물이 담긴 통을 자신의 머리 위로 시원하게 붓고 있는 모습이 담긴 해당 사진은 최민식이 SNS를 사용하지 않는 관계로 김준수가 자신의 트위터에 대신해 게재했다.

같은 날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전현무도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 이 시각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통 받고 있는 분들 힘내세요. 비정상회담 알베르토, 샤이니 태민, 육중완 님께 소중한 바통을 넘깁니다”라는 글과 함께 얼음물 샤워 인증 영상을 공개했다.

이밖에 유재석 정은지 등도 이날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수 많은 스타들이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속속 합류하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손흥민·최민식·전현무·유재석·정은지 등 스타들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소식에 네티즌들은 “손흥민·최민식·전현무·유재석·정은지 등 스타들 얼음물 세례에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 귀엽네”, “손흥민·최민식·전현무·유재석·정은지 등 스타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마음씨들 정말 따뜻하네”, “손흥민·최민식·전현무·유재석·정은지 등 스타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