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삼성전자, 차세대 디자인·SW 루키들의 작품 전시회 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8-27 17:34 KRD7
#삼성전자(005930) #루키 #삼성딜라이트
NSP통신-8월 27일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린 CDP 전시에서 스마트폰과 연계된 웨어러블 기기를 팔목에 착용한 후 기타 없이 기타 치는 행동을 하면 연주 소리가 나오는 등 악기 없이도 악기 연주 기능을 하는 에어잼(Airzam)을 만든 대학생들이 전시물을 시연하고 있다.
8월 27일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린 CDP 전시에서 스마트폰과 연계된 웨어러블 기기를 팔목에 착용한 후 기타 없이 기타 치는 행동을 하면 연주 소리가 나오는 등 악기 없이도 악기 연주 기능을 하는 에어잼(Airzam)을 만든 대학생들이 전시물을 시연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는 27, 28일 이틀간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미래 디자인, 소프트웨어 분야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작품 전시회인 CDP(Convergence Design Project)를 개최한다.

전시 참가자들은 삼성전자가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디자인 멤버십’과 ‘소프트웨어 멤버십’ 소속 대학생들이다.

110여명의 학생들이 14개의 팀을 이뤄 두 달 동안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복합해서 기획부터 개발, 디자인까지 함께 만든 창의적 성과물을 전시했다.

G03-8236672469

성과물들은 실제 구동이 가능하며 최근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된 작품,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구현해주는 작품과 장애인 접근성을 높인 작품 등이 소개됐다.

이 날 전시된 ‘15도’, 일명 ‘스마트 깔창’은 모션 인식과 진동 피드백이 가능한 깔창을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길을 안내해 주는 작품이다.

목적지를 스마트폰으로 설정해 걸어갈 경우 길을 벗어나면 깔창이 진동으로 알려주는 등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길을 찾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에어잼(Airzam)은 스마트폰과 연계된 웨어러블 기기를 팔목에 착용한 후 기타 없이 기타 치는 행동을 하면 연주 소리가 나오는 등 악기 없이도 악기 연주 기능을 하는 작품이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윤부근 사장은 “융합은 무에서 유를 찾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결합을 통해 전에 없던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라며 “멤버십 회원들이 미래의 융복합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8월 27일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린 CDP 전시에서 새로운 형태의 음반인 핀레코드(Pin Record)를 만든 대학생들이 전시물을 시연하고 있다.
8월 27일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린 CDP 전시에서 새로운 형태의 음반인 '핀레코드(Pin Record)'를 만든 대학생들이 전시물을 시연하고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