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ABC마트, ‘여름 샌들’ 전년比 매출 27% ↑…이른장마·강수량 탓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08-29 12:07 KRD7
#ABC마트 #샌들 #신발 #부츠

- 여름특수 레인부츠는 상대적 판매 저조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가 마른 장마의 영향으로 올 여름 레인부츠가 지난해 보다 다소 저조한 매출을 보인 반면, 여름 샌들 매출이 전년대비 약 27%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이번 여름은 강수량이 평년대비 절반에도 못 미치는 등 폭염이 계속되는 이례적인 날씨 탓에 장마 특수를 누리던 레인부츠대신 샌들이 호황을 누렸다.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바캉스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플립플랍, 코르크샌들, 슬라이드 등 각종 여름 샌들이 각광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샌들 매출이 27% 상승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ABC마트가 2014년 여성화 사업 강화 전략을 펼치며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강력한 IMC 마케팅 활동을 전개, 여성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G03-8236672469

ABC마트는 올해 총 두 차례에 걸쳐 누오보 봄, 여름 시즌 TV 광고를 온에어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갔고, 그 결과 올해 2분기 레이디스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65% 가량을 차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정도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여성 샌들류의 판매율은 지난 해보다 무려 24배가 상승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여름 슈즈를 장만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진행한 ‘2014 레디 포 썸머’, ‘슈퍼 썸머 세일’, ‘파이널 샌들 세일’ 등 여름 겨냥 이벤트들도 매출 신장에 톡톡히 한 몫 했다. ABC마트는 해당 행사들을 통해 인기 썸머 슈즈들을 파격 세일 가격에 선보였고, 이에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성원을 받은 바 있다.

ABC마트 관게자는 “올 여름은 특수한 날씨와 여성 고객 증가, 각종 이벤트 효과 등이 맞물려 여름 샌들이 전년대비 크게 상승하는 결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멀티 슈즈 스토어를 주로 스포츠화 구매 장소로 인식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여성 고객들도 여성화를 구입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 추세를 보여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ABC마트는 창립 12주년 기념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12주년 세일’을 실시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2014년 여름용 샌들, 일부 스포츠화 등을 1만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특가에 판매하는 것. 또 이벤트 기간 동안 ABC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만 해도 ABC마트 1만2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하며, 발급된 쿠폰은 일부 브랜드 및 특가 제품을 제외하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