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시각장애아동과 직업체험활동 진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9-01 15:44 KRD7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시각장애아동 #직업체험활동
NSP통신-박종복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왼쪽)이 1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내 은행체험 부스에서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 탤런트 한다민씨와 함께 저시력 아동에게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디즈니 통장을 전달하고 있다.
박종복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왼쪽)이 1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내 은행체험 부스에서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 탤런트 한다민씨와 함께 저시력 아동에게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디즈니 통장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일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서울 송파구 잠실동 소재)에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직업체험’ 후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시각장애아동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를 위한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국내 활동의 일환이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에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3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시각장애아동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63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박종복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은 “시각장애아동들이 성인이 돼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제한적이라는 사실이 안타깝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각장애아동도 자신의 재능과 진로 선택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인숙 하트하트재단 이사장은 “시각장애 아동에게 오늘의 직업 체험활동이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아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