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의화, 백령도 방문…국군장병 위문․천안함 위령탑 참배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4-09-02 17:46 KRD7
#정의화 #국회의장 #백령도 #추석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은 2일 백령도를 방문해 해상경계 태세를 점검하고 명절 연휴에도 경계근무를 서게 될 국군장병들을 위로했다.

이날 오전 육군 헬기로 백령도를 찾은 정의장은 해병 6여단(흑룡부대) 807 관측소(OP)에서 조강래 해병 여단장으로부터 지형 설명과 부대 현황 등에 대한 비공개 보고를 받은 뒤 부대 사병식당에서 장병들과 식사를 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정의장은 “오늘 온 첫째 목적은 여러분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이 진실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여러분들을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는 것”이라면서 “여러분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얼마나 중차대한 일인지를 군에 복무하는 기간 동안 하루도 잊지 말아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G03-8236672469

또한 정 의장은 “대한민국의 존재는 안보가 없이는 어떤 것도 불가능하다. 집으로 치면 주춧돌이 안보”라며 “이 자리에 있는 저를 위시한 300여명의 국회의원들은 남북간 여러 가지 대화와 화해와 협력을 통해서 남북이 하나될 수 있는 날을 앞당기게 하면서 전쟁을 예방하는 일을 열심히 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면서 “나라를 위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군시설을 비공개로 살펴본 뒤 천안함 위령탑을 참배했다.

정 의장의 이번 방문에는 황진하 국방위원장, 김성찬 의원(국방위 간사), 김성동 국회의장 비서실장, 이수원 정무수석, 최형두 대변인, 성석호 국방위수석전문위원, 백승주 국방부차관 등이 함께 했다.

ispyone@nspna.com, 이광용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