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네이버 산지직송’ 서비스 강화…산지 생산자지원 확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9-03 13:05 KRD7
#NAVER(035420) #네이버 #산지직송서비스 #생산자지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산지 생산자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산지직송으로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네이버 산지직송’ 서비스를 강화해 더 많은 생산자의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금까지 직접 생산자나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거나 필요한 상품의 생산자를 찾아가 입점시키는 기존의 방식에서 더 많은 판매자들이 직접 ‘네이버 산지직송’을 통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입점 안내 페이지를 둬 입점 방법이나 상품 선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체험단’과 ‘MD가 간다’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소통의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전국 산지에서 생산자가 정성 들여 키운 정직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모바일 전용 쇼핑 플랫폼인 네이버 산지직송은 지난 2월에 오픈해 산지 생산자에게는 별도의 판매수수료나 광고비 없이 좋은 상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 산지직송은 상품 콘텐츠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생산자의 실명과 사진, 산지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품질 불만족시 무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알알이거둠터 송재혁 생산자는 “생산자 얼굴과 실명뿐만 아니라 동영상 소개 등을 고객이 확인하고 주문을 하기 때문에 판매자와 고객간의 신뢰도 많이 쌓이고 입소문도 많이 내주는 것 같다”며 “농장의 새소식이나 작황 상황 등을 바로 바로 알릴 수 있어서 소통하기 좋다”고 말했다.

네이버 이윤숙 커머스컨텐츠실장은 “기존의 쇼핑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둬 생산자 및 상품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상품 페이지를 노출해 생산자와 상품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시켜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일상에 대한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판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