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서민금융전담 우리희망나눔센터 2호점 개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09-15 10:23 KRD7
#우리은행 #서민금융 #우리희망나눔센터 #가톨릭점 #서민특화상품
NSP통신-우리은행이 15일 개점한 서민금융 전담 2호 영업점인 우리희망나눔센터 가톨릭점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상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15일 개점한 서민금융 전담 2호 영업점인 우리희망나눔센터 가톨릭점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상품설명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서민금융 전담 영업점인 ‘우리희망나눔센터 가톨릭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우리희망나눔센터에서는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등 서민전용 대출상품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을 우대하는 고금리 수신상품인 우리희망드림적금, 우리행복지킴이통장 등 다양한 서민 특화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서민금융 업무경험이 많은 직원을 전문상담역으로 배치해 저소득층 및 다중채무자에 대한 재무·부채 컨설팅을 제공하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실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서민전용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와 더불어 우리은행은 정부의 서민금융확대 정책에 힘을 보태고 실질적인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 현재 전국 일반 영업점에서 운영 중인 45개 서민 전담창구를 60개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5월 설립한 1호점 상계점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개설하는 2호점 가톨릭점은 다른 지역 서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이 편리하고 지명도가 높은 명동성당 바로 앞 서울대교구청 신청사 내에 위치하고 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