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홈플러스-풀무원, ‘어린이 바른 먹거리 교육’ 전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9-15 15:45 KRD2
#홈플러스 #풀무원 #바른먹거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홈플러스(대표 도성환)는 풀무원과 함께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법을 알려주는 ‘바른 먹거리 교육’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스로 먹거리를 선택하기 시작한 초등학생들이 바른 먹거리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른 먹거리 교육은 올해 4회째로 지난 2011년 시작돼 양사는 지금까지 3년간 총 2487명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NSP통신-지난 14일 경기도 안산시 홈플러스 안산점 평생교육스쿨에서 바른 먹거리 강사들이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법을 알려주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지난 14일 경기도 안산시 홈플러스 안산점 평생교육스쿨에서 바른 먹거리 강사들이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법을 알려주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양사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50개 주요 거점 점포 내 평생교육스쿨(舊 문화센터)에서 총 1000명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식품 영양표시 알아보기 ▲식품첨가물 확인하기 ▲영양만점 채소·과일 꼬치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바른 먹거리 교육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지속적인 바른 먹거리 교육을 위해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요리 강사를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전문강사 양성교육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바른 먹거리 교육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안내 데스크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황애경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앞으로도 풀무원과 지속적인 건강 관련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우리사회에 올바른 식생활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