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60만원대로 가는 중국골프여행 ‘향촌골프클럽’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2-23 01:46 KRD1
#중국골프 #향촌골프 #keyword3 #석원여행 #에이플러스골프
NSP통신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중국골프는 물론 골프투어까지 즐기기를 원한다면 요즘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향촌골프클럽(이하 향촌CC)’이 제격이다.

향촌C.C는 주말 2박 3일 동안 중국 북경에서의 골프여행을 단돈 60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주말골프로 잘 알려져 있다. 코스는 9홀×6개로 총 54홀.

중국 북경 순의구 마포진에 위치해 있는 향촌CC는 중국 최초의 골프장으로 이름나 있다.

G03-8236672469

중국북경 향촌CC는 북경 30여개 골프장 중에서 13능제, 화당골프클럽과 함께 3개밖에 안되는 중국토지국 ‘골프장 토지사용 허가증’을 받은 골프장중 하나다.

특히 향촌C.C는 캐디교육을 철저히 시켜 전 북경골프장에서 캐디수준이 으뜸이다. 또한 한국 골퍼들의 수요에 맞춰 캐디들의 한국어 교육을 잘 시켜 라운딩하면서 언어 곤란이 전혀 없는 곳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향촌CC는 중국 전임 이붕총리, 부총리 전기운 등 고급관원들도 북경의 30여개 골프장에서 제일먼저 찾는 곳이다.

◆ 출발 및 지리적 위치 = 향촌CC는 대한항공을 통해 금요일 오후 7시에 인천을 출발해 주말 2박 3일 동안 최대 72홀 라운딩을 뛰고 일요일 저녁 인천에 도착할 수 있는 골프여행이다. 또한 골프장에서 10분 거리의 골프 텔도 이용할 수 있는 일정으로 돼 있다. 물론 기호에 따라 5성급 특급호텔인 쵸버국제호텔로도 변경가능하다.

식사는 조/석식(한식+현지식)으로 제공된다.

향촌CC가 위치해 있는 북경 순위구 마포진은 2008 북경올림픽 수상, 경마 두 경기가 열릴 예정지다.

향촌 CC는 올림픽수상공원과 5분 거리로 주위의 인프라는 국제 1류 신도시 수준으로 구축됐다. 이러한 특수한 지리적 위치로 향촌C.C는 2008년부터 올림픽대로를 사용한다.

시간은 북경시내에 북경-승덕 고속도로를 타면 바로 향촌골프장에 도착하는데 차량이동거리가 25분으로 단축됐다. 역시 공항이동도 올림픽도로를 타 이동거리가 20분으로 단축됐다.

◆ 향촌골프클럽(향촌CC) = 올림픽을 영접하는 향촌골프장은 54홀 중 D코스부터 필드를 개조했다. 2008년은 국제 1급 (주)탕무골프설계회사를 초빙해 C코스와 E코스의 필드를 개량한다.

향촌CC에서 라운딩한 골퍼들의 처음 평가는 “유리알처럼 굴리는 그린이다”고 말한다. 겨울골프를 개장하면서 북경특급골프장과 비길수 있는 그린을 유지하는 특수한 관리경험은 향촌골프장 대외자랑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

향촌C.C에서 라운딩하면서 골프장이 밀리거나 기존 정해진 홀수를 완성 못한 사례는 한번도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7,8년 이상의 캐디경험을 가진 캐디서비스, 골프장의 독특한 운영시스템은 골퍼들의 진행 등에서 최고점을 준다.

54H골프장의 윤활한 진행과 다년간 향촌CC와 구축한 신뢰로 언제든지 부킹을 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중국인들이 색을 내는 한식세공보다 근 20년간의 부동한 골퍼들의 구미를 맞춰 가공하는 향촌 클럽하우스 한식은 북경에서 최고로 꼽힌다.

골프장의 코스는 A, B, C, D, E, F로 돼 있다. 이 코스로 골퍼는 한 골프장에서 여러번 라운딩할 수 있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이중 F코스는 ‘과수원’으로 명명돼 배 과수원이 설계한 코스다. 매년 가을이면 탐스럽게 자라 배를 따먹으면서 라운딩하는 색다른 묘미도 얻을 수 있다. 이 코스는 페에웨이가 좁고 OB가 많아 난이도가 높다.

◆ 투숙및 휴게시설 = 골프장과 호텔의 이동거리를 절감시킨 향촌골프리조트와 쵸버국제호텔은 골프이용자들의 투숙처다. 향촌골프리조트는 준4성급으로 향촌골프장과 5분정도의 거리에 있다.

향촌골프리조는 총면적이 6000평이며 리조트 안에는 구조와 가구, 인테리어 품격이 모두 다른 고급 식당룸들과 500명이 동시에 연회를 할 수 있는 고급 중식당이 있다.

중식당은 중국 국빈연회에서 각 나라 정상들의 요리를 해왔던 특급 요리사를 초빙해 중국 궁중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를 정교롭게 조리해 이용자들에게 인기다.

표준 트윈룸, 싱글룸, 스 위트룸 등 168개 객실과 동시에 3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이너스티홀과 10명~400명의 세미나를 접대할 수 있는 여러개 세미나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는 또 330평의 대형목욕탕, 사우나, 맛사지 등 서비스가 있으며 레크리에이션 센터, KTV, 수영장, 오락실, 볼링장등 가족레저 기능까지 있다.

또, 향촌리조트는 비틈없는 시설, 세밀한 서비스, 적당한 가격으로 이용자들의 비즈니스 접대, 세미나, 여행, 레저, 오락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5성급 쵸버국제호텔도 역시 향촌골프장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다.

북경 Qiaobo 국제호텔은 풍경이 수려한 초백화 국가 삼림공원에 자리잡고 있고 수도국제공항과 15킬로미터, 북경시 중심과 40킬로미터가 떨어져 있어 환경이 좋고 교통이 편리하다.

부지면적은 4만평으로 중국 최고 실내스키장과 세미나실, 5성급 수준의 특급호텔이 겸비된 대형 비지니스, 스포츠 기능 등을 갖고 있는 오락단지다.

실내스키장은 활도가 350미터로 중고급 난이도 스키장, 눈썰매공원, 초보자연습장, 아동놀이터로 나눠져 있다. 호텔은 110개 표준룸, 기타 스위트룸, VIP룸으로 합해 183개 객실을 보유해 동시에 350명이 투숙할 수 있.

이외에도 동시에 300명 용납 대형 세미나실과 중소형 세미나실 7개, 고급 수영장, 사우나실, 맛사지 센터, 볼링장, 당구장, 테니스장 등 스포츠 시설이 구비돼 있다. 고급 중식당과 동시에 7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중·양식 고급요리가 제공된다.

[정보제공 : 에이플러스골프 ㈜석원여행(www.aplusgolf.co.kr) 02-735-8855]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