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문재인 전 대표 “저도 절반은 전남도민…전남동부권 관광발전 비전 제시”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2-17 15:20 KRD2
#순천시 #[NSPTV]문재인 전 대표 #순천문화예술 회관에서 개최한 더불어포 #포럼대화 #이영춘기자
[NSPTV]문재인 전 대표 “저도 절반은 전남도민…전남동부권 관광발전 비전 제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문화예술 회관에서 개최한 더불어포럼 전남출범식 및 탄핵촉구 결의대회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참석해 조속한 탄핵결정을 염원하는 전남동부지역 시민들과 함께 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전남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더불어포럼 전남' 출범식 및 ‘탄핵촉구 결의대회’에서 “반갑게 따뜻하게 맞이해줘서 정말 고맙고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서두를 열었습니다.

또한 “전라남도의 힘찬 기운을 받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지난번(대선)처럼 뜨거운 지지를 모아주신다면 정권교체는 말할 것 없고, 정말 국민통합의 시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덧 붙였습니다.

G03-8236672469

문 전 대표는 “저도 절반은 전남도민”이라고 말하며 본관이 '남평 문씨'이고 전남 해남 '대흥사'에서 사법시험 준비를 할때 주민등록도 옮겨와 명실상부 전남도민이라고 해 장내에서는 웃음과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포럼대화에서는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여수 순천을 찾는 관광객이 한 해 1800만명이고, 이곳이 국내 최고의 관광지"라는 말과 함께 전남 동부권 관광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지역 발전부분에서는 “광양항은 남해안의 허브항만으로 발전해가야 한다”고 전제한 후 “참여정부의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 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추진해서 광양항 배후 산단들을 제대로 활성화시키는 것이 근원적인 해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밖에 전라선의 증편, 전라선 고속철도 등을 거론하며 타당성 조사와 함께 시급한 현안이라고 공약하고 호남이 염원하는 소외되고 서럽고 그런 나라가 안 되도록 수도권과 지방간 차별없는 나라 꼭 만들고 싶다"며 호남정서를 자극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어찌보면 좀 염치없는 일일지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 호남, 특히 전남으로부터 사랑받고 지지받고 싶다”며 “전남에서 다시 한 번 뜨거운 지지를 모아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끝으로 “탄핵을 바라는 국민들의 의지를 촛불을 더 높이 들고 헌법재판소에 그 뜻을 알려야한다”고 전하며 참석자과 함께 휴대폰 촛불을 들고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노래 합창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