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주요뉴스브리핑"세월호 가족대책위, 특별법 제정 안 되면 대통령 면담 추진"

NSP통신, 허아영 기자, 2014-07-16 17:32 KRD1
#세월호 #사립고이사장사칭 #성매매 #구강청결제 #보험사

▲사립고 이사장 사칭해 수억원 챙긴 전 교직원 구속 ▲천호동 텍사스촌서 女 감금 성매매...40대 조폭 구속 ▲구강청결제, 살균력에 차이 있다 ▲내년부터 보험금지급 거부 반복한 보험사 영업

[NSPTV] 주요뉴스브리핑"세월호 가족대책위, 특별법 제정 안 되면 대통령 면담 추진"
NSP통신-NSPTV 권경근 아나운서
NSPTV 권경근 아나운서

(부산=NSP통신 허아영 기자) = (NSPTV 권경근 아나운서) = 주요뉴스입니다.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가 오늘 안으로 특별법이 제정되지 않으면 대통령 면담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립학교 이사장 아들 행세를 하며 중고등학교 동창 등 지인들에게 수억 원을 받아 챙긴 전 교직원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G03-8236672469

서울의 대표적인 집창촌인 '천호동 텍사스촌'에서 여성을 감금한 뒤 성매매를 시킨 조직폭력배들이 적발됐습니다.

구강청결제가 제품마다 살균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년부터 반복적으로 보험금을 고객에게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보험사들은 과태료 가중부과와 함께 업무정지 명령을 받게 됩니다.


[뉴스1] 정치 세월호 가족대책위, 특별법 제정 안 되면 대통령 면담 추진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는 오늘 안으로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지 않는다면 박근혜 대통령 면담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족대책위는 오늘 국회 기자회견에서, 여야가 특별법 제정을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는 사이에 인터넷에서는 보상금을 더 받기 위해 특별법을 주장한다는 비방이 넘쳐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가족대책위는 아울러 희생자의 의사상자 지정과 대학 특례입학, 병역 특례 등을 국회에 요구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스2] 사회 사립고 이사장 사칭해 수억원 챙긴 전 교직원 구속
서울 서부경찰서는 사립학교 이사장 아들 행세를 하며 중고등학교 동창 등 지인 8명에게 모두 7억여 원을 뜯어낸 혐의로 32살 A 씨를 구속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2년 동안 아버지가 인수할 고등학교 매점 운영권을 주거나 교직원으로 채용해주겠다고 속여 수억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사기 행각으로 챙긴 돈을 모두 도박에 탕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뉴스3] 사회 천호동 텍사스촌서 女 감금 성매매...40대 조폭 구속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집창촌인 천호동 텍사스촌에서 여성을 감금한 뒤 성매매를 시킨 혐의로 조직폭력배 44살 A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1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등은 최근 5년 동안, 서울 천호동 텍사스촌에서 성매매업소 3곳을 운영하면서 불법 성매매로 100억 원을 벌어들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경제적으로 궁핍한 유흥업소 여종업원들에게 큰돈을 벌게 해주겠다며 접근한 뒤 집창촌에 감금하고 협박하면서 성매매를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뉴스4] 경제 구강청결제, 살균력에 차이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서 유통 중인 15개 구강청결제를 비교 시험한 결과 10개 제품은 충치 유발균인 뮤탄스균 살균효과가 높았지만 나머지 5개 제품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개 제품은 알코올 함량이 소주에 가까운 15%를 넘었지만 제대로 표시가 돼 있지 않았습니다.

또 4개 제품은 타르색소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역시 제품에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타르색소는 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천식이나 과잉행동반응 등의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최근 사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뉴스5] 경제 내년부터 보험금지급 거부 반복한 보험사 영업정지
내년부터 반복적으로 보험금을 고객에게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보험사들은 과태료 가중부과와 함께 업무정지 명령을 받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보험사들이 갖가지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꺼리는 행위를 막기 위해 불공정행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는 내용의 보험업법 개정안을 연내에 국회에 제출해 통과되는 대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불공정행위 규정을 위반한 보험사에 대해선 건별로 1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같은 행위가 반복되면 과태료를 가중해 최대 상한선까지 물릴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7월 16일 주요뉴스브리핑 권경근이었습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nsplove@nspna.com, 허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