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치환, 6일 신곡 ‘바이러스 클럽’ 발표..‘코로나19’에 지친 일상 투영곡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0-04-02 14:17 KRD7
#안치환 #새싱글 #바이러스클럽 #코로나19
NSP통신- (A&L엔터테인먼트)
(A&L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싱어송라이터 안치환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 속 일상을 담은 음원을 발표한다.

2일 소속사 측은 “오는 6일 안치환이 새 디지털 싱글 ‘바이러스 클럽’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 곡은 컨츄리풍의 포크락 장르로 화창한 봄 날씨에도 겨울처럼 움츠러든 우리의 삶을 가사로 표현했다.

G03-8236672469

특히 후렴구에 사용된 사이코델릭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는 곡명인 ‘바이러스 클럽’을 보다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곡 중간에는 재난문자 알림음을 사용함으로써 현실을 디테일 하게 묘사했다.

안치환은 이 곡의 작곡에 앞서 “바이러스와의 기나긴 싸움의 과정을 겪고 있다. 인간이 이루어 놓은 세상을 돌아보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뼈아픈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런 때 노래가 위안이 될 수 있을까, 어떤 희망을 줄 수 있을까, 이런 때 대체 노래는 무엇을 노래해야 한단 말인가”라는 질문을 스스로 던지며 작업에 임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안치환의 신곡 ‘바이러스 클럽’은 오는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