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노사민정 코로나19 극복 공동 선언 발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4-02 14:46 KRD8
#경주시 #노사민정 코로나19 극복 공동 선언

코로나19 대응 행정, 시민 체감 실질적 수준 행정 지원 추진

NSP통신-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 공동선언문. (경주시)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 공동선언문.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일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경주시의회와 한국노총 경주지부, 경주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경북동부경영자협회, 경주YMCA등의 구성원 들이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시민의 건강권 보호와 지역 경제 위기를 노사민정이 모두 힘을 합쳐 극복해야 한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은 공동 선언문을 통해 사업장 방역조치 강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보건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으며 온누리상품권 사용 등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운동 적극 실천 등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각종 실천 행동 등을 결의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대책을 마련하고 이러한 대책이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 시행과 관련된 행정 지원을 강화 하겠다”며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가 그 중심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