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하림그룹, 지급결제 상호협력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4-07 19:36 KRD8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7일 금융업계는 KB금융이 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하며 종합금융 분야를 확대했고 KB국민은행은 하림그룹과 지급결제 협력을 시작으로 디지털 분야 협의를 해나갈 계획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여성가족부, 아이들과미래 재단과 진행하는 ‘신한 꿈도담터’ 참가 지자체를 모집하고 신한은행은 선순환 직원평가 문화 선도를 위해 ‘굿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

NH농협은행은 다문화어린이들을 위해 KF94 마스크 3000매를 기부했으며 NH농협카드는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은 ‘소재·부품·장비산업’을 지원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G03-8236672469

○ … KB국민은행‧하림그룹, 지급결제 상호협력 외=KB금융그룹은 ‘가산디지털 종합금융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복합점포 확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추진 중이다. 복합점포에서는 은행·증권의 모든 상품을 접할 수 있어 고객별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하림그룹과 ‘혁신적 디지털 사업 공동추진’의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지급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하림그룹 계열사는 고객에게 간편한 결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결제수수료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양사는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분야의 신규 혁신 비즈니스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비자(Visa)’와 손잡고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틀 통해 수취인 이름과 비자카드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해외 송금이 이뤄진다.

○ …신한은행, 모바일 서비스 경험조사 시행 외=신한금융희망재단은 오는 20일까지 전국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신한 꿈도담터’ 참가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맞벌이 가정 자녀들의 방과후돌봄, 육아부담 경감,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이 목적으로 여성가족부, 아이들과미래 재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실시간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점에서 거래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굿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 이 조사는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한다.

이를 통해 일률적인 직원 평가를 전면 폐지하고 고객과 칭찬 소통을 통해 직원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다시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긍정의 선순환 소통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미 톡서비스 시행 외=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농촌지역 다문화어린이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KF94 마스크 3000매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2019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체결한 ‘다문화어린이 행복드림(Dream)협약’의 일환으로 농협은행과 아문디자산운용이 공동으로 조성한 펀드기금을 활용했다.

이어 NH농협카드는 알림톡에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이하 마스크 알리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반경 5km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 받을 수 있다.

○ …하나은행‧우리은행, ‘소‧부‧장 산업’ 지원 상품 출시=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환경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유동성 지원과 소재‧부품‧장비산업 및 신흥시장의 수출을 장려하고자 ‘위드론 수출금융’ 특별판매를 시행한다.

이 상품은 수출기업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무역 자금 지원 상품으로 ▲원자재 구매 및 제조를 위한 선적 전 금융지원 ▲물품 수출 후 매출채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선적 후 금융지원 상품으로 구성됐다.

우리은행은 정부의 ‘소재·부품·장비산업 특별조치법’ 시행일에 맞춰 지난 1일 ‘우리 소재·부품·장비기업 지원대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대출은 해당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신용등급, 기술력, 담보물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 최적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