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화섭 시장 “관내 종교시설 코로나19 차단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12 10:02 KRD7
#윤화섭시장 #안산시 #코로나차단 #종교시설 #종교계지도자간담회

윤 시장,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종교계 지도자와 간담회 실시

NSP통신-11일 시청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지역 종교계 지도자들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안산시)
11일 시청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지역 종교계 지도자들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역 종교계 지도자와 만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 차단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윤 시장은 11일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장한묵 안산시 기독교연합부회장(안산성림교회 목사), 현정수 고잔성당 신부, 정진 안산시 불교연합회장(보문선원 주지), 김선민 원불교 안산교당 교무 등 7명과 최근 타 지역에서 종교시설을 통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부의 방역강화 대상국가(6개국) 지정, 자가격리 의무화 등 해외입국자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한 결과 최근 해외유입 확진자는 감소 추세이나 최근 타 지역에서 교회발 집단감염 발생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종교시설, 방문판매, 식당, 카페 등을 통한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G03-8236672469

관내에는 현재 종교시설 감염 사례가 없는 상태지만 시는 기독교, 천주교, 불교, 원불교 및 외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이슬람교 사원 등 관내 종교시설 993개소에 대해 방역수칙 홍보물 배부 및 종교행사 관련 방문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NSP통신-11일 시청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과 지역 종교계 지도자들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 관련 간담회를 가진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11일 시청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과 지역 종교계 지도자들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 관련 간담회를 가진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시장은 종교계 지도자들에게 ▲종교 행사시 마스크 상시 착용 ▲공동식사나 간식 제공 금지 ▲행사 전·후 소모임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다수의 사람들에게 전파가 우려되는 하계 수련회 등 여름철 종교행사는 취소 또는 비대면으로 전환해 줄 것과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지역과 다단계 업체, 건강판매점 등 밀폐·밀접·밀집시설 등 고위험 시설에 대한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감염 위험이 높은 지하 종교시설 70개소를 전수 조사하고 민간생활방역단을 투입해 실내 소독을 지원하며 이달 18일부터는 일자리사업과 연계해 6개조 30명으로 종교시설 민간생활방역단을 구성해 1일 30개 종교시설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관내 종교시설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의 거점이 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에 감염이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요청한 것으로 종교계의 깊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전국 최초로 다음달 1일부터 방역강화 대상국가로부터 입국해 안산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을 14일간 지정시설에 격리하는 행정명령을 발령, 시설격리자로부터 1인당 140만원의 비용을 징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