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감염병대응센터 2개팀 추가 신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9-28 12:57 KRD7
#천안시 #박상돈 #감염병 #대응센터 #관리강화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에 대비해 감염병대응센터에 2개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추가 배치한다.

지역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조직 확대로 감염병대응센터의 기존 4개 팀(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1·2팀, 방역팀)에 감염병총괄팀과 감염병관리팀이 추가로 설치된다.

이번 2개팀 신설로 전문 역학조사관의 배치 및 선별진료소 운영 등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2·3급 감염병 관리, 호흡기클리닉 운영, 자가격리자 관리 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시는 기존의 팀이 담당하고 있는 신종 감염병 대응과 입국자 추적조사, 이동식 선별진료소 운영 등의 업무 가중이 완화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이번 감염병대응센터 조직 확대를 다음달 열리는 시의회 임시회에 상정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염병 관리 전담조직 확대로 ‘코로나19’ 관련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한층 강화되고 역학조사와 진단분석 등의 대처역량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