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화섭 안산시장, 일일 택시기사 행보…‘현장 목소리 청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9-28 13:02 KRD7
#윤화섭시장 #안산시 #추석맞이 #일일택시기사체험

택시기사 깜짝 변신해 현장 민심 챙기기 나서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이 추석맞이 일일 택시기사 체험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이 추석맞이 일일 택시기사 체험을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화섭 안산시장이 28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일일 택시기사 체험에 나서 시민들을 직접 만나는 깜짝 행보를 펼쳤다.

이번 택시기사 일일 체험은 윤화섭 시장이 직접 택시를 운행하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코로나19 사태로 불황을 겪고 있는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추석맞이 일일 택시기사 체험을 한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추석맞이 일일 택시기사 체험을 한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시장은 이날 오전 택시회사를 방문한 뒤 택시운수종사자들로부터 미터기와 카드결제, 운행수칙 등 택시운행에 필요한 교육을 받은 뒤 명예 택시기사로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

1시간가량 시민들을 만나며 택시 운행을 마친 윤화섭 시장은 이날 벌어들인 운송수입금 전액을 회사에 납부한 뒤 택시운수종사자들과 점심식사를 같이 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윤화섭 시장은 “일일 기사로 택시를 운행하면서 승객들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안산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면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이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이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안산시)

아울러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초지동에 택시운수종사자를 위한 택시쉼터를 건립해 운영 중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