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방역 ‘이상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9-16 16:05 KRD7
#안산시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코로나방역 #특별교통대책기간

시외버스터미널, 버스승강장, 택시승차장 집중 점검

NSP통신-안산시가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안산시)
안산시가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추석연휴를 맞아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시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시외버스터미널과 버스 승강장, 택시 정류장 등 다중이용 교통시설에 대해 탑승객 마스크 착용 계도, 승차장 동선 분리, 좌석 적정 배치 등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집중점검 한다.

특히 터미널 열 감시, 환기시설 점검과 소독강화, 고객 접점시설의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을 강화하고 확진자 발생을 대비하고 특별방역을 위한 비상연락망 구축 대응체계를 확립해 추석 이용객의 안전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NSP통신-안산시가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안산시)
안산시가 추석연휴 교통다중시설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차량과 교통시설 등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안산시는 특별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하루 24만여 명이 이용하는 시내버스에 무인방역기를 설치해 소독하고 있으며 버스 종사자 전원 백신 접종, 안면인식 발열체크기 설치, 마스크 착용 캠페인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