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의회, 장애인단체 간담회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1-11 10:28 KRD2
#성남시의회 #장애인단체 #간담회 #장애인복지사업 등 논의 #김유석

장애인 복지사업 등 현안사항 논의와 청취

NSP통신-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성남시 장애인단체 간담회가 지난 10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성남시 장애인단체 간담회가 지난 10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가 주최한 성남시 장애인단체 간담회가 지난 10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장애인 복지사업 등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장애인단체에서는 수정에 장애인복지관이 없으니 장애인단체가 입주해 있는 제일프라자 등을 활용한 수정구 장애인복지관 건립, 구별 장애인 전용 경로당 설치, 농아인 전용 쉼터 조성 등을 건의했다.

G03-8236672469

또 장애인단체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한 '성남 장애인 나눔협동조합' 지원, 월 3만원에 불과한 직원식대 현실화,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현시점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장애가 발생하면 바우처 지원을 못 받으니 대책수립 등을 요구했다.

김유석 의장은 “장기적인 사업은 충분한 검토와 고민 후 추진하겠으며 단기적으로 당장 도입이 가능한 유휴 시설을 활용한 장애인 프로그램 운영 등을 먼저 실시하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성남시장애인협회 정옥동 회장을 비롯한, 신체장애인복지회, 신장장애인협회, 한국농아인협회, 지체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연합회 등 장애인단체 관계자 10명과 김해숙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