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단 공개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17 16:42 KRD7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 #이주영 #국회의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위원장, 이주영 국회의원)는 17일부터 21일 저녁 6시까지 헌법개정에 관심이 있는 각종 단체 또는 기관으로부터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을 추천받는다.

국회 홈페이지 공고에 따른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단 공개모집은 개헌에 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법학교수,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다양한 개헌의견 수렴을 위한 창구로 활용함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상향식 헌법 개정을 추진하기 위한 첫 단추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17일 전체회의를 개최해 공개모집 방식의 자문위원단 구성(00명 모집)을 의결했고 바로 공모절차에 돌입했다.

G03-8236672469

개헌에 관심 있는 단체라면 어느 단체 또는 기관도 분야별[①기본권 및 총강 ②입법부·집행부 ③정당·선거제도 ④경제·재정 ⑤지방분권 ⑥사법부(법원, 헌재)]로 자문위원을 추천할 수 있다.

각 단체 또는 기관이 해당 분야에서 자문위원을 추천하면 자문위원 선정과정에서 단체 및 기관과 분야별 추천인원을 고려하여 선정된다.

아울러 헌법개정특별위원회는 개인차원의 지원 및 추천은 평가가 쉽지 않고 공정성을 담보하기도 어렵다는 측면에서 배제키로 했다.

자문위원단 추천은 21일 저녁 6시까지 받기로 했으며 이후 1월 23일에 위원장과 각 교섭단체 간사가 협의해 자문위원을 선정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