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화 김혜영 평택시의원, 최우수 의원 영예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5-24 17:35 KRD7
#평택시의회 #평택시 #권영화 #김혜영 #최우수의원

제6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 協 의정활동 시상식서

NSP통신-최우수 의원에 선정된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 (평택시의회)
최우수 의원에 선정된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권영화 평택시의회 운영위원장과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은 23일 경기 군포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가진 제6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각각 예산절감분야와 의정연구발전분야에서 최우수의원으로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영화 위원장은 제7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평택항‧ 평택호 관광단지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평택항 신생 매립지 경계의 대부분을 평택시로 귀속시키는 결정을 끌어내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15년에는 메르스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중소 상공인 지원 강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 주민피해 보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활동했다.

G03-8236672469

특히 제7대 후반기에서는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였으며 집행부와도 수시로 간담회를 열어 시정의 애로사항 청취 및 상생방안을 제시해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김혜영 위원장은 제7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으로 선출되어 강력한 지도력과 예리함을 바탕으로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잃지 않는 균형추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재직 기간 동안 총 35건의 조례를 발의하고 연구단체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 의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에 그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문화‧교육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서 정신적‧물질적 나눔의 사회, 공유의 사회가 지향하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에 관하여 연구하였으며 그 결과가 평택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NSP통신-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권영화 위원장. (평택시의회)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권영화 위원장. (평택시의회)

권영화 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과 함께 연구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던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김혜영 위원장은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께 희망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은 초심을 잃지 말고 의정활동을 게을리하지 말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