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향금 용인시의원,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조례 대표발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9-14 09:38 KRD7
#유향금 #용인시의회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대표발의

제2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서 가결

NSP통신-유향금 용인시의원. (용인시의회)
유향금 용인시의원.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유향금 용인시의원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2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는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자립지원에 관한 시책 추진을 시장의 책무로서 규정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과 예산을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복지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장애인복지법 제35조의 규정에 따라 장애 유형과 정도별로 재활 및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특히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과 자립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복지단체, 보호자단체, 의료기관, 사법기관 등 관련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명시 했다.

유향금 의원은 “지난 7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용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고 그 보호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이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라고 조례 제정 이유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