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축하드린다”vs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감사드린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1-14 18:01 KRD7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유승민 #바른정당
NSP통신-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좌)가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축한 난을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우)으로부터 전달받고 기뻐하고 있다. (바른정당)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좌)가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축한 난을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우)으로부터 전달받고 기뻐하고 있다. (바른정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14일 오후 3시 50분 국회 본청 228호로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당대표 당선 축화난을 들고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유 대표는 “대통령께서 이렇게 축하 난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정무수석께서 직접 들고 오시고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오늘 아침에도 말씀드린 대로 저희들 바른 정당이 새롭게 출발하면서 문재인 정부 또 여당이 하는 여러 가지 국정에 대해서 반대를 위한 반대, 비판을 위한 비판은 하지 않겠다”며 “우리들이 보기에 합당한 근거, 이유가 있을 때 강하게 견제하고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그런 합리적인 야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은 “다시 한 번 바른정당의 유승민 당대표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말씀드린 대로 바른정당이 그야말로 바른 야당의 역할을 해 주셔서 대한민국 정치가 바르게 피어나는 계기가 되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안고 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 과정에서도 우리 문 대통령과 치열한 토론하면서 어떤 측면에서는 상당히 많은 부분에 있어서 공통공약, 같은 비전도 공유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앞으로 국정해나가는데 있어서 유승민 대표님의 여러 가지 합리적인, 바른 협조가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도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