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한국무역정보통신, 전자무역활성화 업무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3-28 10:58 KRD7
#신한은행(055550) #한국무역정보통신 #디지털무역 #전자무역
NSP통신-지난 27일 경기 성남시 소재 한국무역정보통신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지난 27일 경기 성남시 소재 한국무역정보통신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과 전자무역 활성화 및 신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무역금융의 디지털화를 통해 전자무역을 활성화하고 수출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실행할 예정이다.

먼저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자무역 이용신청 업무를 전산화한다. 이번 협약으로 서류원본제출 및 은행 방문 절차가 없어져 매월 800여개에 이르는 전자무역 신규 신청 업체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또 양사는 무역업체에 수출 물품을 납품하는 국내 제조업체(간접수출기업)가 무역업체 없이 직접수출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의 간접 수출 통계정보를 바탕으로 한 ‘수출 유망 기업’을 추천 받아 이들 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온렌딩, 무역금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자무역에 깊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한국무역정보통신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업계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디지털 무역금융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금융의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