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 부총리, 신한은행 직원 간담회 참석 …“여성 경제활동 참여 확대 관건”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09-18 14:11 KRD7
#신한은행 #김동연부총리 #여성고용 #스마트워킹센터 #신한은행
NSP통신-김동연 경제부총리(왼쪽에서 첫번째)가 1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여성고용 관련 신한은행 직원과의 간담회에서 위성호 신한은행장(가운데),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왼쪽에서 첫번째)가 1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여성고용 관련 신한은행 직원과의 간담회에서 위성호 신한은행장(가운데),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있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신한은행 본점을 방문해 여성 가족 친화및 복지 제도들을 확인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직원들과 소통했다.

김 부총리는 신한은행의 ‘스마트워킹센터’를 돌아보고 운영 중인 여성·가족 친화 프로그램들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 김 부총리는 재택근무 직원, 육아휴직 후 복직해 단축근무 중인 직원, 경력단절 후 시간선택제 재취업 직원 등 복지제도 경험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이 자리에서 김 부총리는 일과 생활의 균형, 일하며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이야기 했다.

김 부총리는 “우리 경제의 잠재성장률 제고를 위해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가 관건”이라고 강조하며 “우수한 여성인력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이 진출하고 유리천장을 깨는데 정부의 지원과 여러 방면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성호 신한은행 은행장은 “다양한 여성·가족 복지제도와 프로그램들을 통해 육아기와 임신기에 있는 여성 직원들의 원활한 근무를 지원하고 경험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