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 단결로 위기 극복해 나가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14 15:18 KRD7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 #카드 가맹점 #카드 대금

“우리 경제 성장의 또 하나의 심장 역할 다해 나가자”

NSP통신-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14일 설날 연휴를 맞아 발표한 담화문에서 소상공인의 단결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최저임금 인상, 청탁금지법 여파 등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근로시간을 늘려가며 묵묵히 현실을 감내하고 계신 전국의 소상공인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평창 올림픽을 비롯한 경제 성장의 온기가 아직까지 소상공인들에게 전달되지 않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며 “이럴 때일수록 소상공인 상호간 단결과 화합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또 최 회장은 “지난 추석 명절을 맞아 소상공인 카드 가맹점들이 최장 10일에 달하는 기간 동안 카드사로부터 받아야 할 카드 대금을 받을 수 없어 단기적인 자금경색에 빠지게 되는 모순을 지적한 바 있다”며 “이러한 소상공인연합회의 지적이 사회적인 반향을 일으켜 지난 6일, 금융위원회 발표로 설 연휴 기간 동안 가맹점이 카드사에서 받는 결제대금 지급 주기가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 회장은 “이는 힘겹게 영업 하고도 카드 결제대금 납입 지연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연합회의 정당한 지적이 구체적인 정책이 되어 돌아온 사례다”며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렇듯 소통을 바탕으로 현장 애로사항을 수렴해 구체적인 정책화에 나서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회장은 “당면한 소상공인 과제를 해결하려면 무엇보다 소상공인의 단결이 선행돼야 한다”며 “소상공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우리 경제 성장의 또 하나의 심장 역할을 다해나가자”고 호소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