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은행, 우대금리 적금부터 골드바까지...다양한 설맞이 혜택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14 17:19 KRD2
#은행새해이벤트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NSP통신-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설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시중 은행들이 올해 설을 맞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기회에 복잡하지 않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예·적금 상품에 가입해 높은 이자도 받고 세뱃돈으로 자녀들의 목돈 마련도 시작해볼 수 있다.


◆하나·우리·기업, 우대금리 예·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14일부터 19일까지 단 6일간 정기적금을 한시 판매한다. 스마트폰으로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 등록해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하면 최대 연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가입기간은 1년제와 2년제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정기적금 가입자가 ‘하나멤버스’의 회원이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서 5000 하나머니를 준다.

우리은행은 복잡한 금리 우대조건이 없는 ‘운수대통 정기예·적금’을 출시했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경우 정기예금은 연 2%, 정기적금은 연 2.3%다.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하면 금리가 낮아져 각각 연 1.8%, 연 2.2%를 받을 수 있다.

정기예금은 가입금액의 제한이 없고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이내로 가입할 수 있다. 정기 예·적금 모두 가입기간은 1년이고 14일까지 가입가능하다.

IBK기업은행도 새해를 맞아 별도의 금리 우대조건이 없는 ‘W새해결심통장’을 선보였다. W새해결심통장은 만기 해지 시 목표금액의 80% 이상을 적립한 고객에게 연 2.25%의 금리를 제공하고 80% 미만 적립 고객에게는 연 0.7%의 금리를 적용한다.

목표금액은 고객이 직접 설정한 월 한도의 12배로 자동 설정되고 월 적립한도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다. 이 상품은 적립식 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고 28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NSP통신-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국민·SC제일, 세뱃돈으로 자녀 목돈 마련 상품 선봬

KB국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세뱃돈을 받은 자녀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연금의 가입시점을 앞당겨 아이가 성년이 되기 전까지 부모가 미리 준비해주고 성년이 되면 스스로 연금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연금자산관리에 최적화된 TDF로 운용돼 자녀의 성장 주기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할 수 있다. 또 낮은 보수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으로 연금자산 운용에 적합하다.

SC제일은행의 ‘자녀사랑통장’은 예금액이 많을수록, 예금을 찾는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받는다. 예금 평잔이 10만원 미만의 경우 연 0.1%,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연 0.2%,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연 0.7%, 100만원 이상은 연 1.2%의 금리가 적용된다.

매 이자계산 동안 10회를 초과해 출금할 경우 평균 잔액에 관계없이 최저약정이율이 적용되며 이 출금거래에는 스쿨뱅킹 관련 자동이체는 포함되지 않는다.

‘자녀사랑통장’은 만 18세 이하 개인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한도에 제한이 없다. 마블과 디즈니 캐릭터 상품이 디자인된 통장 발급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케이뱅크)
(케이뱅크)

◆부산은행 ‘골드바’, 케이뱅크 ‘라인프렌즈’ 캐릭터 봉투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황금 개 이득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부산은행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신청을 하면 2018명을 추첨해 1등 1명에게 황금개 골드바 20돈을 증정한다.

2등 17명에게는 황금개 골드바 5돈, 3등 2000명은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부산은행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몰 등에서 설 명절 선물세트와 행사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30%의 할인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는 GS25와 함께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돈 봉투를 증정한다. 전국 GS25 편의점 어디서나 케이뱅크 체크카드 결제 후 매장 직원에게 요청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라인프렌즈 돈봉투 세트를 받을 수 있다.

GS25 매장별로 선착순 증정하며 각 매장 재고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라인프렌즈 돈봉투 세트는 브라운이 새겨진 겉봉투 1장에 브라운, 코니, 샐리, 초코 각 1장씩 총 5장으로 구성돼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