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이노베이션 주총 개최…“전대미문의 위기상황 극복하고 도약할 것”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26 11:39 KRD7
#SK이노베이션(096770) #주총 #위기상황극복
NSP통신-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26일 오전 서울 서린동 소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제1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에서는 김준 사내이사, 유정준 기타비상무이사 및 김종훈 사외이사 선임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와 함께 김종훈 사외이사는 외교/통상 전문가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회사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한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사외이사에 재선임됐고, 감사위원으로도 선임됐다.

G03-8236672469

또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경영철학에 반영한 개정 SKMS(SK Management System)와 구성원 교육 시스템 설치/운영을 위한 사업목적 신설 등의 내용을 반영한 정관 일부 개정 안건도 통과됐다. 그외 ▲재무제표 승인 ▲ 임원등급 통합에 따른 퇴직급 규정개정▲ 주식매수 선택권 ▲ 전년과 동일한 규모인 120억의 이사보수 한도 등의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영업 보고를 통해 지난 2019년 글로벌 경기침체 및 주요사업 시황 악화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기존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신규사업의 의미 있는 진전으로 1조269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와 함께 주요 제품의 수요감소가 예상되는 등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회사 설립 이래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온 차별화된 DNA를 갖고 있는 만큼 SK이노베이션 모든 구성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전대미문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주주총회에 앞서 코로나19로부터 주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전에 현장 출석 보다는 전자투표 및 위임장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것을 주주들에게 권고한 바 있으며, 행사장 입구에 열화상카메라와 체온계, 손 소독제 등을 설치했으며 행사장 내부에서도 적당한 거리를 두는 등 주주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