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원들, 대체교사 겸직 확대 등 건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1-11 16:45 KRD2
#평택시의회 #보육연합회와의 간담회 #어린이집 회원들 #대체교사 겸직 확대 등 #건의

평택시의회 주관 보육연합회 간담회 … 조리원 인건비 지원 부족 등 주문

NSP통신-지난 10일 경기 평택시의회가 주관한 보육연합회와의 간담회 (평택시의회 제공)
지난 10일 경기 평택시의회가 주관한 보육연합회와의 간담회 (평택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지난 10일 경기 평택시의회가 주관한 보육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어린이집 연합회 회원들은 2017년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보육시설 재책정 문제와 1일부터 12일까지 공백 기간의 인건비 지원문제, 대체교사 겸직 확대 등을 건의했다.

또한 조리원 인건비 지원 부족, 낡은 시설 수리비 자부담금 감경 요청을 주문했다.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에 따르면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열린 이 날 간담회는 2017년 보육지원사업 관련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에 김우연 여성가족과장은 “도에서 규정된 보조금지원 지침이 반영된 사항이며 관련 범위 내에서 주변 유사 사례 등 다각적으로 판단하여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권영화 의원은 “어린이집 관련 법규를 살펴보면 아이들이나 어머니들의 권리 보장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이를 지원해줄 보육시설에 대한 지원도 현실에 맞게 강화되어야 할것이다.”고 말했다.

김기성 부의장은 “도의 지침도 중요하지만, 보육시설의 현장 실정에 맞게 관련 사항이 논의 되어야 할 것이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은 앞으로 업무보고 등을 통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보육정책 및 보육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보육 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성 부의장, 권영화 운영위원장, 이병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과 시청 김학봉 사회복지국장, 여성가족과장, 보육정책팀장, 임진숙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등 30명이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